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53강_2019년 07월 17일(기해년 신미월 을묘일)_을목 미월생 을묘일주

삶그리고사주 0 104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7월 17일
음력(陰曆) 2019년 06월 15일

기해년(己亥年) 신미월(辛未月) 을묘일(乙卯日)이며,

일진(日辰)은 을묘(乙卯)입니다.

오늘은 陰木(음목)인 乙木(을목)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乙木日干(을목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卯月(묘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局(격국)으로는 未中己土(미중기토)가 年干(년간)에 透出(투출)했으니 偏財格(편재격)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地支(지지)로 亥卯未木局(해묘미목국)을 俱全(구전)하여 日干(일간)이 旺盛(왕성)하니 身旺財旺(신왕재왕)한 命(명)이 되는데 問題(문제)는 月干(월간)에 透出(투출)한 七殺辛金(칠살신금)입니다.

乙木(을목)은 日干(일간)이 아무리 旺(왕)하더라도 花草(화초)와 같기 때문에 七殺(칠살)인 辛金(신금)을 보면 萎縮(위축)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비록 年支(년지)에 亥水(해수)가 있다고 해도 天干(천간)의 辛金(신금)이 日干乙木(일간을목)을 威脅(위협)하는 것을 化殺(화살)해주지는 못합니다.

따라서 生時(생시)에서 月干(월간)의 辛金(신금)을 化殺(화살)하든 制殺(제살)하든 해야 乙木(을목)이 七殺(칠살)의 威脅(위협)을 피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