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50강_2019년 07월 14일(기해년 신미월 임자일)_임수 미월생 임자일주

삶그리고사주 0 3,419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7월 14일
음력(陰曆) 2019년 06월 12일

기해년(己亥年) 신미월(辛未月) 임자일(壬子日)이며,

일진(日辰)은 임자(壬子)입니다.


오늘은 壬水日干(임수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生(생)했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壬水日干(임수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局(격국)을 보게 되면 正官格(정관격)이 되며, 年干(년간)에 己土(기토)가 透出(투출)하니 原案的(원안적)인 正官格(정관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未月(미월)의 壬水(임수)는 아직 怯弱(겁약)하기 때문 官殺(관살)이 天干(천간)으로 透出(투출)하는 것은 마땅치 못합니다.

多幸(다행)히 月干(월간)에 辛金(신금)이 있어 官印相生(관인상생)은 되나 木(목)으로써 土(토)를 制(제)하는 것이 四柱(사주)의 濁氣(탁기)를 制(제)할 수 있을 것입니다.

年支(년지)를 보면 亥水(해수)가 있고, 日支(일지)를 보면 子水(자수)를 보아 壬子日柱(임자일주)가 되는데,

이와 같으면 비록 未月(미월)이라고 하더라도 日干壬水(일간임수)가 地支(지지)로 祿(녹)과 羊刃(양인)에 뿌리를 두니 身强(신강)한 四柱局勢(사주국세)가 됩니다.

따라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느냐에 따라서 四柱(사주)의 用神(용신)과 喜神(희신)이 달라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