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01강_2019년 05월 26일(기해년 기사월 계해일)_계수 사월생 계해일주

삶그리고사주 0 3,474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사주>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5월 26일
음력(陰曆) 2019년 04월 22일

기해년(己亥年) 기사월(己巳月) 계해일(癸亥日)이며,

일진(日辰)은 계해(癸亥)입니다.

오늘은 癸水日干(계수일간)이 火土(화토)가 旺(왕)한 巳月(사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癸水(계수)는 陰水(음수)로서 雨露水(우로수)와 같습니다. 雨露水(우로수)인 癸水(계수)는 淸澄(청징)함을 매우 重要(중요)하게 여기는데,

巳月(사월)은 火土(화토)가 旺(왕)하고 水(수)는 絶地(절지)에 該當(해당)하여 매우 弱(약)하여 금방이라도 獨水熬乾(독수오건)이 되거나 土(토)에 의해 埋沒(매몰)될 憂慮(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癸水(계수)가 巳月(사월)에 태어나게 되면 반드시 印星(인성)인 金(금)을 얻어 弱(약)한 癸水(계수)를 生助(생조)함이 必要(필요)합니다.

또 火(화)가 旺(왕)하므로 金(금)만 있게 되면 火(화)에 의하여 印星(인성)인 金(금)이 威脅(위협)을 받게 되니 比刧(비겁)인 壬癸水(임계수)가 있어 旺火(왕화)를 抑制(억제)해야 金(금)이 日干(일간)을 生(생)하는 것이 圓滑(원활)해지게 됩니다.

오늘의 命式(명식)을 보면... 癸水日干(계수일간)이 火旺節(화왕절)인 巳月(사월)에 태어나 年支(년지)에서 亥水(해수)를 보아 巳亥沖(사해충)이 됩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亥水(해수)가 있어 癸亥日柱(계해일주)가 되어 日干(일간)이 通根(통근)할 수가 있습니다.

단, 年月干(년월간)의 七殺己土(칠살기토)가 있어 日干癸水(일간계수)를 剋制(극제)하려고 하니 問題(문제)가 됩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얻는데 도움이 될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