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310강_2019년 09월 12일(기해년 계유월 임자일)_임수 유월생 임자일주

삶그리고사주 0 2,933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9월 12일
음력(陰曆) 2019년 08월 14일

기해년(己亥年) 계유월(癸酉月) 임자일(壬子日)이며,

일진(日辰)은 임자(壬子)입니다.

오늘은 壬水日干(임수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酉月(유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壬水日干(임수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酉月(유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격)으로는 陽水(양수)가 陰金(음금)을 보아 正印格(정인격)이 됩니다.

申月(신월)은 庚金(경금)이 司令(사령)하고 水(수)가 長生(장생)으로 壬水(임수)의 氣勢(기세)가 장대하여 冲奔(충분)하는 性質(성질)을 갖는다고 하면,

酉月(유월)의 本氣(본기)는 陰金(음금)인 辛金(신금)이라 壬水(임수)가 冲奔(충분)하는 성향을 띄지 않습니다.

따라서 戊土(무토)를 取用(취용)할 必要(필요)가 없을 것이나....

日支(일지)를 보면 子水(자수)를 보아 壬子日柱(임자일주)가 되고, 年支(년지)에 다시 亥水(해수)를 보게 되면 酉月(유월)의 壬水(임수)라고 해도 日干(일간)이 旺(왕)해지게 되어 沖奔之性(충분지성)을 띄게 됩니다.

이런 境遇(경우)에는 金白水淸(금백수청)을 取用(취용)할 수 없으며 原則的(원칙적)으로 戊土(무토)를 取用(취용)하여 壬水(임수)를 制(제)해야 할 것입니다.

年干(년간)에 己土(기토)가 透出(투출)했으나 陰土(음토)인 己土(기토)는 旺水(왕수)를 制(제)할 功力(공력)이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