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300강_2019년 09월 02일(기해년 임신월 임인일)_임수 신월생 임인일주

삶그리고사주 0 2,843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9월 02일
음력(陰曆) 2019년 08월 04일

기해년(己亥年) 임신월(壬申月) 임인일(壬寅日)이며,

일진(日辰)은 임인(壬寅)입니다.

오늘은 壬水日干(임수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申月(신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方法(방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壬水日干(임수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申月(신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격)으로 보면 陽水(양수)인 壬水(임수)가 陽金(양금)인 申金(신금)을 보아 生助(생조)를 얻으니 偏印格(편인격)이 됩니다.

年支(년지)를 보면 亥水(해수)가 있고 月干(월간)에 比肩(비견)인 壬水(임수)가 透出(투출)하니 四柱(사주)의 金水(금수)가 汪洋(왕양)해지게 됩니다.

그런데 日支(일지)에 寅木(인목)을 보아 壬寅日柱(임인일주)가 되는데 問題(문제)는 月支(월지)의 申金(신금)과 日支(일지)의 寅木(인목)이 寅申沖(인신충)이 되어 日支(일지)의 寅木(인목)이 傷害(상해)를 받으며, 月令(월령) 또한 沖破(충파)를 당하니 四柱(사주)의 格局(격국)이 깨지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도 金旺節(금왕절)에 壬水(임수)가 透出(투출)하여 水(수)가 勢力(세력)이 있으니 여전히 七殺戊土(칠살무토)를 取用(취용)할 餘力(여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