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92강_2019년 08월 25일(기해년 임신월 갑오일)_갑목 신월생 갑오일주

삶그리고사주 0 43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8월 25일
음력(陰曆) 2019년 07월 25일

기해년(己亥年) 임신월(壬申月) 갑오일(甲午日)이며,

일진(日辰)은 갑오(甲午)입니다.

오늘은 甲木日干(갑목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申月(신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甲木日干(갑목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申月(신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격)으로는 月令(월령)의 本氣(본기)가 七殺庚金(칠살경금)이므로 偏官格(편관격) 또는 七殺格(칠살격)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단, 申月(신월)은 木(목)은 絶地(절지)에 該當(해당)하여 매우 弱(약)한 반면, 七殺(칠살)인 庚金(경금)은 매우 旺盛(왕성)하니 殺重身輕(살중신경)한 四柱局勢(사주국세)가 됩니다.

月干(월간)을 보면 申中壬水(신중임수)가 透出(투출)하여 旺殺(왕살)이 日干(일간)을 剋(극)하는 것을 金生水(금생수) 水生木(수생목)으로 化殺(화살)하니 殺印相生(살인상생)이 되나,

가을의 木(목)은 殺印相生(살인상생)보다는 傷官制殺(상관제살)의 局勢(국세)가 되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午火(오화)를 보아 甲午日柱(갑오일주)가 되어 申中庚金(신중경금)으로 庚金(경금)을 斫伐(작벌)하고 午中丁火(오중정화)로 庚金(경금)을 鍛鍊(단련)하는 틀이 되나 日干(일간)인 甲木(갑목)이 弱(약)하여 七殺(칠살)과 傷官(상관)을 堪當(감당)할 餘力(여력)이 없습니다.

不得已(부득이) 月干(월간)에 透出(투출)한 印星(인성)인 壬水(임수)로 化殺(화살)하는 局勢(국세)를 취하나 秋木(추목)으로서의 用度(용도)는 나타나지 못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